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영농일지

길섶농원 꽃소식 - 2022.5.25

꽃이 굉장히 많은 때입니다.

하루 종일 이쁜이들과 눈 맞추기도 시간이 부족한데...잡초들도 함께 기승이네요...ㅎㅎ

 

화이트핑크셀릭스의 잎이 꽃처럼 이쁘지요...ㅎㅎ

도입된 삼지구엽초의 약성은 어떠할까요,,,ㅎㅎ

5월은 붓꽃의 계절이지요...ㅎㅎ

등심붓꽃과 비비추를 동거시켰습니다...ㅎㅎ

누가 모란에 향이 없다고 했는지...향이 굉장히 진합니다...ㅎㅎ

딸랑딸랑 소리가 날것같은 은방울입니다. 웨딩 부케로 만들면 인기가 좋다는군요...ㅎㅎ 

등꽃향이 아찔합니다...ㅎㅎ

휴케라와 휴케렐라의 꽃이 이쁘지만...알록달록 잎이 더욱 눈길을 끌지요...ㅎㅎ

진한 향을 뿜뿜하는 바람개비 꽃의 백화등입니다...ㅎㅎ

줄줄이 꽃을 다는 둥굴레입니다...ㅎㅎ

머리를 헤쳐풀고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는 할미입니다...ㅎㅎ

매화헐떡이는 이름이 재미있습니다...ㅎㅎ

땅따먹기를 잘하는 아주가가 한 인물합니다...ㅎㅎ

괴불은 꽃술이 특히 이쁘지요...ㅎㅎ

해당화 피고 지는...콧노래가 절로 나옵니다...ㅎㅎ

은은한 향이 일품인 노랑해당입니다...ㅎㅎ

반짝반짝 꽃잎이 광을 발산하는 미나리아재비입니다...ㅎㅎ

쥐 오줌 냄새는 어떤 냄새일지...쥐오줌풀입니다...ㅎㅎ

펄럭이는 치맛자락같은 큰꽃으아리의 꽃입니다...ㅎㅎ

으아리와 클레마티스는 비슷한 의미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국내 자생이나 토종은 으아리로 새롭게 도입된 애들은 클레마티스로 불리우고 있습니다...ㅎㅎ

만병초는 만병에 좋은 약초일거 같지만...식용해서는 안되는 독초입니다...ㅎㅎ

장미조팝이 눈송이같습니다...ㅎㅎ 

서주조팝의 화형도 장미의 형상이지만...색상이 살짝 파란 느낌입니다...ㅎㅎ

색상이 이쁜 무늬가 있는 낭아초입니다. 조만간 초록색으로 변할겁니다...ㅎㅎ

차가프록스의 색상이 시원합니다...ㅎㅎ

둥근 애드벌룬을 연상시키는 알리움입니다...ㅎㅎ

명이나물도 알리움과 한 가족입니다...ㅎㅎ

피고 지고를 무한 반복하는 귀욤이 풍로초입니다...ㅎㅎ 

꽃잔디와 하설초를 쏟았습니다...ㅎㅎ

특이한 모양으로 눈길을 끄는 매발톱은 색상과 형상이 다양하지요...ㅎㅎ

누가 모란에 향이 없다고 했는지...향이 굉장히 진합니다. 화왕이라 불리울만 하지요...ㅎㅎ

모란과 작약을 함박꽃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아마 넉넉하고 풍성한 모양에서 그리 부르는거 같습니다...ㅎㅎ

미쓰김라일락...묘한 이름이지요...ㅠㅠ

병꽃의 모양이 호리병을 닮았지요...ㅎㅎ

잎이 이름을 말해주는 황금줄사철입니다...ㅎㅎ

누운백자단을 일으켜 세우고 있습니다...ㅎㅎ

붉은색 아카시아를 신기하게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ㅎㅎ

꽃이 트럼펫을 닮아 나팔인동으로 불리웁니다...ㅎㅎ

색이 붉은색이라 걍 붉은인동으로 불리웁니다...ㅎㅎ

키가 낮아 애기말발도리라지요...ㅎㅎ

분꽃과 많이 닮은 줄댕강입니다. 향이 좋은 것도 닮았습니다...ㅎㅎ 

저녁이 되면 입을 오무리고 잠을 자는 수련입니다...ㅎㅎ

피뿌리쥐손이는 애기쥐손이나 백산풍로초로도 불리우는 이쁜이입니다...ㅎㅎ

패랭이는 신사임당께서도 좋아하셨다고 하는군요...ㅎㅎ

성게진궁의 모양이 재미있습니다...ㅎㅎ

거제왕찔레의 꽃은 향이 좋고 유난히도 크군요...ㅎㅎ

이쁜건 가시가 있다고...찔레가 그렇지요...ㅎㅎ

여리여리 꽃잎이 이쁜 노랑어리연입니다...ㅎㅎ

잎이 아주 넓은 비비추입니다. 호스타로도 많이 불리우는데 그게 그겁니다...ㅎㅎ

사철 푸른 상록수지만 싱그럽고 여린 새순이 자라는 요즘의 코니카가문비는 더욱 이쁜거 같습니다...ㅎㅎ

장미기린초가 탱탱합니다...ㅎㅎ

청사초의 꽃도 홀애비의 까칠까칠한 수염을 닮았습니다...ㅎㅎ